공대생의 학교 생활

[명문대생 꿀팁] 연대생이 알려주는 공부법 / 공부 이렇게 하는거 어때!?

짭짤구리 2021. 1. 15. 13:30

열다섯 번째 이야기; [명문대생 꿀팁] 연대생이 알려주는 공부법 / 공부 이렇게 하는거 어때!?

 

*이 글은 광고와 전혀 관련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공하! 안녕하세요:) 공대남입니다!!😀

오늘은 저의 또 다른 컨텐츠 중 하나로 공부에 대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고민하고 직접 실천하며 엄선한 공부법들을 소개할 예정이니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ㅎㅎ!!

 

세 가지 방법을 소개하려 합니다 ㅎㅎ

 



#1 하루 과목 밸런스 맞추기(aka.비율 공부법)


 인간은 망각의 동물이거든요...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저번주...! 아니 어제 공부한 것도 까먹기 마련이에요! 시험장에는 결국 모든 것을 알고 가야 하는 게 정석이기에 공부한 것을 까먹으면 공부한 의미가 사라져요..!!ㅠㅠ 그래서 저는 매일매일 주요 과목들의 비율을 정해서 꾸준하게 해서 각 과목의 감을 잃지 않으려고 엄청 노력했던 것 같아요!

 

 예를 들어 국어, 영어, 수학을 매일 공부하기로 마음을 먹은 상태라면 과목의 중요도를 정했어요!! , 내가 어떤 과목에 조금 더 투자해야 하는가 말이에요 ㅎㅎ 저같은 경우는 이과였기에 수학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국어:영어:수학의 비율을 1:1:2로 설정을 하고 매일매일 공부를 했어요! 오늘 총 2시간을 공부할 수 있으면 국어 30분 영어 30분 수학 1시간 이렇게요!! (+ 물론 당연히 비율대로 공부를 하지 못하는 날도 있답니다...😁😂 어느 정도의 유도리는 존재해요!!)


 


#2 공부 시간 절대적으로 늘리기


 공부량을 늘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당연히 공부하는 시간을 늘려야 합니다!! 앞서 말한 비율 공부법과 이어지는 내용인데요!! 국 영 수의 비율을 1:1:2로 정했고 만약 총 공부시간이 2시간이라면 30:30:1시간을 하는 셈이 되겠죠?? 근데 사실 국어나 영어를 하루에 30, 수학을 하루에 1시간만 공부하면 성적에 큰 변화가 발생할 것 같나요?? 그렇지 않다고 이야기하고 싶어요! 만약 하루 공부시간이 8시간이라면요? 국어와 영어, 수학의 공부시간이 2시간:2시간:4시간 만큼 확보가 됩니다!! , 순공부 시간을 늘리기 시작하면 자연스레 각 과목을 공부할 시간도 늘게 되고, 과목마다 하루에 끝내야 할 분량도 다 끝낼 수 있을거예요!! ㅎㅎ


 


#3 시간과 분량의 계획 짜기


 계획을 짜고 공부를 할 때 공부를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어요! 저는 이 공부 계획을 시간분량으로 짜보시는 방법을 추천하고 싶어요! 만약 시간으로만 공부 계획을 짠다면 그 시간을 그냥 허비하면서 공부는 많이 한 것 같다는 착각을 불러일으킬 수가 있으며😅, 분량으로만 공부 계획을 짠다면 시간에 대한 압박이 없기 때문에 루즈해져서 1시간이면 끝날 분량이 2시간, 3시간에 걸쳐 끝낼 수도 있어요😂,,,!! 그래서 몇시부터 몇시까지는 어떤 과목을 이만큼 하겠다!”라는 메시지를 계획에 담으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그러나 사실 이렇게 계획을 세우기가 정말 어려워요... 자신이 정한 양을 해결하는데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를 예측해야 완벽한 계획을 세울 수 있기 때문이죠... ㅠ 이것은 계획을 실천하며 중간중간 반복된 수정 작업을 통해서만 극복이 가능한 것 같아요...ㅎㅎ(저도 항상 의욕이 앞서 많이 세웠던 계획을 줄이는 게 일상이랍니다😥...)

 

지만 공부는 각 시기마다 준비해야 하는 것이 다르다는 것 알고 계시죠?? 

아래에 포스팅 해뒀습니당 ㅎㅎ


클릭🔽👍클릭🔽👍클릭🔽👍클릭🔽👍클릭🔽👍


연대생이 말해주는 학년별 예비고 3/n수생/재수생 겨울방학 공부법 / 전략법


연대생이 말해주는 학년별 예비고 2 겨울방학 공부법 / 전략법


연대생이 말해주는 학년별 예비고 1 겨울방학 공부법




오늘은 공부법을 소개해봤는데요!! 크게 특별하지는 않지만,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했어요. 결국 공부는 양이라는거 아시죠...? ㅎㅎ 각자의 공부를 하며 하루하루를 보내시는 모든 분들을 대단히 존경하고 너무 멋있어요!! 자신의 목표가 이뤄지는 날까지 우리 조금만 더 끈기있게 달려가보는 건 어떨까요? 응원할게요!╰(*°▽°*)╯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그러면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유!

잘 보셨다면 하트❤ 한번씩만 눌러주세요



😀관련된 이야기 더 보기😀

연세대생이 알려주는 대학 입시 전형-수시편

연세대생이 알려주는 대학 입시 전형-정시편

정시? 수시? 고민인 사람들 모여라 / 대학입시전형 선택 꿀Tip

노트북 선택 가이드- 대학생편

대학생 태블릿/갤럭시 탭/아이패드 VS 노트북

대학교 새내기 필수템 Best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