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중고거래 사기 안 당하는 법 / 중고거래 꿀팁 / 번개장터 / 당근마켓/ 중고나라

짭짤구리 2021. 2. 16. 01:50

마흔 세 번째 이야기; 중고거래 사기 안 당하는 법 / 중고거래 꿀팁 / 번개장터 / 당근마켓 /

 

 

*이 글은 광고와 전혀 관련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공하! 안녕하세요:) 공대남입니다!!😁😁

오늘은

저도 몇 번 경험해본 적이 있는

중고 거래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게요!!

 

먼저

중고 거래

명칭에서 알 수 있듯

 

개인이 구입한 물건을 다시 팔고 그 물건을 사는 행위

 

를 뜻해요!!

 

이러한 중고 거래가 요즘 굉장히 활성화 되고 있잖아요?!

 

아마도 유행이나 트렌드가 굉장히 빠르게 변하는

현대 사회이기 때문에

기존의 제품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제품을 구입하는 일이

자주 있잖아요ㅎㅎ!

 

이렇게 되면서 기존의 제품을 그냥 두기는 아까우니

중고거래를 통해 사고파는 일이 굉장히 일반적으로 되고 있는 것 같아요 :)

 

그러나

중고거래를 잘 이용한다면 좋은 기회이자 거래가 되겠지만

주의하지 않는다면

다양한 피해를 입을 수 있다는 사실 아시죠?

 

중고 거래 꿀팁을 오늘은 이야기 해볼게요 ㅎㅎ!!

 


중고 거래 꿀팁

 

구매자 ver.

 


1) 개인 카카오톡을 이용할 수 있으면 이용하자

대부분의 중고 거래 사이트는 사이트마다 판매자와 구매 희망자가

연락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채팅 플랫폼을 제공해주잖아요,,,!!

근데 사실 이 플랫폼에서는 대부분 익명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모두가 그렇다는 것은 아니지만 사기를 당하거나 부적절한 판매를 할 가능성도

올라갑니다 ㅠㅠ

그래서 조금 고가의 상품이나 의심이 가는 상품을 거래할 때는

개인 카카오톡을 살펴보고 약간의 낌새를 확인해보는 것도 방법이에요 ㅎㅎ

 


2) 이전의 거래 내역 확인하기

혹시 판매자가 의심이 간다면 판매자의 거래 내역이나 거래 후기, 거래 점수 등을

확인해보세요😀🤩

과거에 거래를 성공했던 이력이나 후기가 있으면 조금이나마 더 신뢰해도

된다는 이야기겠죠? ㅎㅎ

그러나

절대 신뢰는 금물이에요!!

 


3) 직거래를 하자

특히 전자기기나 고가의 제품을 거래할 때에는

거래 상품이 잘 작동하는지, 하자는 없는지 등등을 잘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직접 만나서 물건의 상태를 간단하게 확인해본 다음

거래를 하시는 것을 추천할게요 :)

 


판매자 ver.

 


1) 제목에 키워드를 잘 활용하자

흔히 어그로라고 하죠?

이렇게 어그로 같은 것이 약간은 필요하다는 것이에요!!

상품의 제목에 검색에 도움이 되는 키워드를 같이 작성하거나

꾸며주는 말을 통해 호기심을 자극하도록 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ㅎㅎ!!

 


2) 사진을 활용하자

1차적으로 온라인 상에서 일어나는 거래이기 때문에

글로는 상품의 상태나 모습을 다 표현하기 어려워요,,,❗❗

따라서 이러한 부분을 도와주는 것이 사진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사진은 자세하고 상품의 좋은점이나 하자를 잘 보여줄 수 있도록

최대한 여러장 찍어서 올려주시는 것이 좋아요 ㅎㅎ

 


3) 직거래는 나한테 편한 시간과 장소에서 하자

직거래를 하려면 구매 희망자와 직접 만나야해요...!!

그러면 필연적으로 이동시간이나 노력이 필요하기 마련인데요 ㅎㅎ

이러한 부분도 분명 어느 정도의 금액과 맞먹는 나의 노력이에요!!

그래서 어느 정도 구매 희망자와 타협을 하긴 하되,

자신의 에너지를 너무 많이 소비하지 않는 정도에서 거래를 하시길 바라요😁😁

 

 

오늘은 요즘 핫한 중고 거래를 할 때 알아두면 좋을팁들을

소개했어요 ㅎㅎ

유익하셨나요?

저는 또 새로운 포스팅으로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