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남 IT

삼성 갤럭시Z 폴드3 신제품 | 플립3 | 루머 총정리| 애플 아이폰13과 하반기 싸움...?

짭짤구리 2021. 7. 7. 04:38

갤럭시Z 폴드3 신제품 | 플립3 | 루머 총정리| 아이폰 잡을 것인가..?

*이 글은 광고와 전혀 관련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공하! 안녕하세요:) 공대남입니다!!

 

오늘도 역시 굉장히 흥미로운 소재를 들고 왔어요!!

 

현재 세계 스마트폰 시장을 주름잡는 회사는 역시 애플의 아이폰입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삼성의 갤럭시 라인업의 스마트폰의

 

점유율도 무시못하죠 ㅎㅎ!!

 

그런데 삼성에서 이번 하반기에 신제품을 출시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그래서 오늘 다뤄볼 삼성의 신제품은

 

갤럭시Z 폴드3갤럭시Z 플립3

 

입니다!!

 


갤럭시Z 폴드3

 

먼저 갤럭시Z 폴드3에 대한 출시 루머를 알아볼게요!!


디자인

유출된 갤럭시Z 폴드3의 외관상 디자인은 갤럭시 폴드 1세대거의 유사해요!

 

이 이야기는 뭔가 엄청난 외관상 변화를 가져오진 못할 것이라는

 

이야기죠!!

 

그러나 저는 개인적으로 갤럭시 폴드가 세대를 거듭할수록

 

디자인이 고급스러워지고 은근히 세련되어지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ㅎㅎ

 

그리고 갤럭시Z 폴드의 특징답게 세로로 반이 접히는 체계는

 

그대로 이어갑니다!!


크기

갤럭시Z 폴드3의 화면 크기를 전작인 갤럭시Z 폴드2와 비교를 해보면

 

접었을 때, 폈을 때 모두 작아졌어요 ㅎㅎ(미세한 차이긴 합니다 :) )


카메라

카메라는 총 세 개가 있어요!

 

초광각, 광각, 3배 망원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힌지

갤럭시Z 폴드3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를 뽑으라고 하면

 

너무 많지만 그래도 힌지를 뽑을 수 있을 것같아요!!

 

화면을 접었다 폈다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분이 바로 힌지이기 때문이에요 :)

 

유출된 사진을 보면 이 힌지는 전작들에 비해서

 

훨씬 간결해지고

 

얇아진 느낌을 줍니다 !!


UDC

갤럭시Z 폴드3에는 UDC 기술이 적용될 것이라는 루머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UDC 기술이란

Under Display Camera의 약자로

 

카메라가 디스플레이 화면 아래쪽으로 들어가서

 

사용자에게 카메라가 안보이도록 해주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이 적용되면 기존에 약간 거슬렸던 카메라가 안보이기 때문에

 

 

화면 몰입도가 훨씬 상승할 것같네요🤩🤩

 

이 기술이 정말 사용된다면 얼마나 정교하게 사용될지가

 

궁금하네요...!!


가격

사실 갤럭시 폴드하면 보급형이라기보단

 

특정한 소비층이 존재한다는 느낌을 받기가 더 쉬웠는데...!!

 

이유는 아마 높은 가격이 아닐까 싶어요...ㅠㅠㅠ

 

갤럭시Z 폴드2의 출시가는 약 240만원이었습니다... ㅎㄷㄷ

 

개인적으로 갤럭시 폴드가 점점 안정화되면서

 

슬슬 판매량으로도 승부를 봐야하기 때문에

 

가격을 인하하는 정책을 펼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을 해봅니다 ㅎㅎ!!

(사실 바램이기도 해요... ㅎㅎ)

 

 


갤럭시Z 플립3

 

다음으로 갤럭시Z 플립3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게요!!


디자인

갤럭시Z 플립3는 전작에 비해 눈에 띄는 차이점이 존재합니다🤩🤩

 

바로 접었을 때 보이는 외부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커졌어요!!

 

사실 전작에서 외부 디스플레이의 크기에 대한

 

아쉬움이 많이 나왔었는데...!!

 

루머가 사실이라면 굉장히 좋은 소식이네요 ㅎㅎ :)

 

그리고 컬러컬러가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카메라

카메라도 눈에 띄는 변화가 생겼어요!!

 

전작에서 가로로 배열되었던 카메라가

 

세로로 배열될 것으로 보입니다ㅎㅎ

 


UDC

그리고 갤럭시Z 플립3에서도 위에서 언급한 UDC 기술이 적용될 수도 있다는

 

루머가 꾸준히 나오고 있어요ㅎㅎ!!

 

그런데 이 UDC는 적용되지 않을 것이라는 루머도

 

있기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더 지켜봐야할 것 같네요 :)

 


스펙

개인적으로 갤럭시Z 플립은 위에서 말한 폴드와 동일하게

 

폴더블이라는 기술력에 집중하였기 때문에

 

흔히 말하는 '가성비'면에서는 조금 부족하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가격에 비해 스펙이 너무 안 좋다는 혹평이 존재했는데

 

이번에는 많이 개선되어 나올 수도 있다고 하네요 ㅎㅎ!!

 

 

정리하자면

 

두 제품 모두 굉장히 기대가 되는 제품이에요😄😄

 

신기술의 집약체라는 표현도 어울릴 것같네요 ㅎㅎ

 

이번 하반기에 나올 아이폰13에 대한 이슈도 포스팅했으니


아이폰 13 출시 임박? | 아이폰13 루머 | 애플 아이폰 | 아이폰12와 달라진 점은?

 

아이폰 13 출시 임박? | 아이폰13 루머 | 애플 아이폰 | 아이폰12와 달라진 점은?

아이폰 13 출시 임박? | 아이폰13 루머 | 애플 아이폰 | 아이폰12와 달라진 점은? *이 글은 광고와 전혀 관련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공하! 안녕하세요:) 공대남입니다!!🤩🤩 오늘은!!

gongdaenaam.tistory.com

 

한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더 정확한 정보가 나오면 그때 다시 한번

 

찾아올게요 ㅎㅎ

 

그러면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하고 모두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애플워치 SE VS 애플워치 6 비교 고민 해결 / 애플워치 라인업 (애플워치3, 애플워치SE, 애플워치6, 애플워치 에르메스)

 

애플워치 SE VS 애플워치 6 비교 고민 해결 / 애플워치 라인업 (애플워치3, 애플워치SE, 애플워치6,

마흔 번째 이야기; 애플워치 SE VS 애플워치 6 비교 고민 해결 / 애플워치 라인업 (애플워치3, 애플워치SE, 애플워치6, 애플워치 에르메스) *이 글은 광고와 전혀 관련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공하!

gongdaenaam.tistory.com

나이키 덩크 사이즈팁 / 나이키 신발 사이즈 / 실착 후기

 

나이키 덩크 사이즈팁 / 나이키 신발 사이즈 / 실착 후기

2021.01.01 - [공대남 IT] - 노트북 선택 가이드- 대학생편 노트북 선택 가이드- 대학생편 첫 번째 이야기; 노트북 선택 가이드- 대학생편 *이 글은 광고와 전혀 관련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공하! 안

gongdaenaa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