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남 IT

갤럭시북 이온1 1년 REAL 사용기 & 매력적인 이유 Best 5

짭짤구리 2021. 1. 7. 18:00

일곱 번째 이야기; 갤럭시북 이온1 1REAL 사용기 & 매력적인 이유 Best 5


*이 글은 광고와 전혀 관련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공하! 안녕하세요:) 공대남입니다!!😀😀

오늘은 조금 더 유용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드는 컨텐츠를 가져와봤어요!! 바로바로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인 삼성의 갤럭시북 이온1 실사용기 및 장단점을 이야기해보려 해요. 저는 작년 이맘때쯤 이 노트북을 구매하여 현재 대략 1년 정도 사용을 해오고 있는 중이에요(●'◡'●) 사용을 하면서 제가 느꼈던 것들을 솔직하게 다 말씀 드려볼게요.

 

노트북 스펙


스펙은 이렇구요! 가격은 약 220만원정도에 구매했습니다!! 😐

 


 

매력적인 부분


제품을 구매할 때 매력적인 부분만 보고 살 수는 없잖아요!? 이 글을 참고해보세요😁😁



아쉬운이유😂😂


2021/01/03 - [공대남 IT] - 세 번째 이야기; 갤럭시북 이온 1세대 1년 REAL 사용기 & 아쉬운 이유 Best 4



1) 무게


무게가볍다는 것이 굉장한 메리트라고 생각을 해요. 사실 LG에서 그램이라는 네이밍을 한 노트북을 내놓으면서 그램이 가볍다라는 인식이 많은 사람들에게 각인이 된 것 같아요!! 그러나 삼성의 갤럭시 북 이온도 그램과 거의 차이가 없을 정도로 무게가 정말 가볍거든요ㅎㅎ 학생의 신분이기에 가지고 다녀야 할 교재나 자료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했기에 무게가 중요했던 것 같고 이온의 무게는 정말 매력적입니다!!



 

2) 디자인


제가 갤럭시북 이온을 구입할 당시에 같이 고려하던 선택지는 LG 그램이었어요. 두 제품다 성능은 좋겠지라는 생각에 막상 결정할 때 크게 좌우했던 것은 이 부분이었던 것 같아욬ㅋㅋㅋㅋㅋ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는데 저는 이 흰지 부분의 에메랄드 빛이 이쁘더라구요,,, ㅎㅎㅎ 그리고 노트북 본체도 은은한 파란빛이 도는 은색인데 이 색깔도 굉장히 맘에 들어서 아직까지 만족하는 매력적인 부분으로 뽑아봤어요!!!

 



3) 키보드(키감)


갤럭시 북 이온이 키보드로 타이핑을 칠 때 키감이 굉장히 안 좋다는 소문이 많았더라구요,,, 저는 이 소문을 듣고도 그냥 사서 키감에 대한 기대치가 처음부터 낮아서 그런건가 ㅋㅋㅋㅋ 저는 키감 굉장히 매력적이더라구요 ㅎㅎ 키보드가 눌리는 감이 부드러운 듯하면서도 적당하게 타격감이 있는 느낌이어서 오히려 저는 데스크탑에 있는 기계식 키보드 키감보다 더 마음에 들어요!!

 



4) 무선충전


네 번째는 무선충전 기능입니다!! 저는 이게 그 당시에 굉장히 충격이었어요!!ㅋㅋㅋㅋㅋ 노트북의 패드부분을 이용하여 스마트폰을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다는 점이 신기했고 또 사용해보니 은근 쓸만하더라고요?? 아 근데 이 기능은 패드를 사용하지 않을 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에요!! 하지만 저는 평소에도 무선 마우스를 사용해서 패드를 거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당(●'◡'●) (충전 속도는 개인적으로 조금 느린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5) 발열


제가 전 노트북을 써보기도 했고, 친구 노트북인 LG 그램 구버전을 빌려서 써본 적도 있었는데 작업을 하면서 키보드에서 올라오는 발열 현상이 굉장히 심하다고 느꼈었거든요?? 근데 이 이온 노트북을 사용하면서는 발열 현상을 많이 잡아준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물론 아주 고사양의 프로그램을 돌리지는 않았습니다ㅎㅎ 참고해주세요!!)

 



총평



총평을 하자면 갤럭시북 이온은 충분히 타 회사의 노트북들과 비교를 해도 경쟁력이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하고 구입할 이유도 정말 많다고 생각해요!! (광고 아닙니다 절대ㅎㅎ) 정리하면 충분히 좋은 성능임에도 가벼운 무게, 호불호가 있을 수는 있지만 예전의 올드한 느낌을 탈피한 디자인, 적당히 타격감을 주는 키감, 은근 쓸만한 무선 충전 기능, 비교적 잘 잡아주는 발열까지 여러 매력적인 이유가 있어요 ㅎㅎ

 

이 밖에도 분명 다양한 장점들이 존재할 수도 있어요,,,! 그치만 저는 너무 만족하면서 쓰고 있고 제가 느낀 바를 여러분들과 공유하고 싶었어요 ㅎㅎ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더 많은 이야기는 댓글에서 나눴으면 좋겠습니당!! 저는 더 다양한 이야기로 돌아올게요~!! 오늘도 행복하세용





😀다른 이야기 더 보기😀

2021/01/01 - [공대남 IT] - 첫 번째 이야기; 노트북 선택 가이드- 대학생편

2021/01/02 - [공슐랭] - 두 번째 이야기; CU 딸기 샌드위치 리뷰/서울우유 딸기샌드 리뷰

2021/01/03 - [공대남 IT] - 세 번째 이야기; 갤럭시북 이온 1세대 1년 REAL 사용기 & 아쉬운 이유 Best 4

2021/01/04 - [공대남 IT] - 네 번째 이야기; 노트북 선택 가이드- 직장인편

2021/01/05 - [공대생의 학교 생활] - 다섯 번째 이야기; 대학교 새내기 필수템 Best 4

2021/01/06 - [공대남 IT] - 여섯 번째 이야기; 대학생 태블릿/갤럭시 탭/아이패드 VS 노트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