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남 IT

아이패드를 사야 할까? 아이패드 구매 고민/ 사야 하는 이유

짭짤구리 2021. 1. 10. 12:00

열한 번째 이야기; 아이패드를 사야 할까? 아이패드 구매 고민/ 사야 하는 이유

 

*이 글은 광고와 전혀 관련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공하! 안녕하세요:) 공대남입니다!!😀

여러분!! 혹시 여러분들이 살고 계시는 동네는 눈이 다 녹았나요?? ㅎㅎ 저희 동네는 눈이 녹아서 길가에 질퍽한 눈으로 변해가고 있어요 ㅠㅠ,,, 그런 눈이 더 질퍽거리고 미끄러운거 아시죠?? ㅋㅋㅋㅋㅋㅋㅋ ㅠㅠ 저는 개인적으로 눈이 오는게 되게 이뻐서 좋아하는데 눈이 녹을 때쯤 이렇게 변하는게 살짝 별로인 것 같아요😂😂 그래도 정말 오랜만에 눈다운 눈을 본 것만 같아서 되게 신기하기도 하고 좋았어요!! 여러분들은 어떠셨나요?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아이템 중 하나인 아이패드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구요!! 아이패드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먼저 저는 아이패드를 1년정도 꾸준히 써오고 있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아이패드를 구매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지 정말 솔직하게 이야기해보고, 아이패드를 구매해도 좋을 이유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요!!!

 



아이패드를 선택한 이유.




1) 아이폰 사용


일단 이 이유가 가장 컸던 것 같아요!! 저는 아이폰 XS를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 유저입니다😀 아이폰을 쓰면서 애플의 소프트웨어에 적응을 하고 저랑 너무나 잘 맞는 시스템이라고 생각을 했어요! 바로 이런 생각을 하고 나니 조금 더 많은 애플 제픔을 써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으며 머지않아 아이패드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2) 애플리케이션의 퀄리티


아이패드에 관심이 생기며 아이패드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들을 검색을 하다 아이패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유/무료 어플들의 퀄리티가 상당히 높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이 점이 저에게 굉장히 유용한 점이 될 수도 있겠다고 판단해서 구매를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3) 갬성


아이폰하면 감성이라는 단어가 빠질 수 없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조금은 농담을 섞어 감성이라고 표현을 했는데요!! 사실 저는 이러한 부분도 애플의 엄청난 마케팅 능력이라고 생각해요! 사람들이 전자기기 자체로 보기보단 하나의 패션아이템이나 자신의 느낌을 보여줄 수 있는 물건이라고 여기는 것 자체가 애플이 이룬 대단한 업적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아이패드를 사도 좋은 이유

 



1) 애플 제품 간의 편리한 호환성


이 이유는 애플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조금 더 와닿는 이유일 수 있을 것 같아요,,!! 예를 들어 Airdrop기능을 이용해서 아이폰에서 아이패드로 순식간에 사진이나 영상을 전송할 수 있고요! 또한 아이폰에서 설치한 애플리케이션이 아이패드에도 자동으로 설치되도록 설정해서 두 번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조금 줄일 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2) 애플리케이션의 퀄리티


이 이유는 제가 아이패드를 선택한 이유에서도 잠깐 언급을 했었는데요!! 유료 어플들이 대다수이긴 하지만 애플리케이션이 세련되고 직관적으로 되어있습니다! 특히 노트 필기관련 애플리케이션이 비교적 다양하게 준비되어있고, 그림이나 영상 제작을 위한 어플도 좋은 퀄리티를 갖추고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3) 애플펜슬


애플펜슬 또한 구매를 결심하게 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애플펜슬은 실제 펜처럼 조금 큰 크기를 가지고 있어서 실제 필기를 하는 듯한 그립감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 애플펜슬을 잘 이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도 출시되어 있기에 활용도가 높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4) 감가


애플 제품들은 비교적 중고로 되팔 때 새 제품의 가격에 비해 비교적 하락세가 적습니다!! 중고거래를 자주 하시는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중고 마켓에서 아이패드를 비롯한 애플 제품은 굉장히 거래가 활발합니다! 이 때문에 중고로 되팔기도 편하지만 반대로 중고로 제품을 구입 할 때도 이점을 가지고 있어요!!

 



 

이렇게 오늘은 제가 아이패드를 태블릿으로 선정한 이유와 아이패드 구매를 희망하시는 분들에게 아이패드를 구매해도 좋을만한 이유를 솔직하게 포스팅해봤어요!! ㅎㅎ 날이 추운데 여러분 감기조심하시구요!╰(*°▽°*)╯ 그러면...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끄...



😀다른 이야기 더 보기😀

노트북 선택 가이드- 대학생편

갤럭시북 이온 1세대 1년 REAL 사용기 & 아쉬운 이유 Best 4

대학교 새내기 필수템 Best 4

갤럭시북 이온1 1년 REAL 사용기 & 매력적인 이유 Best 5

연세대생이 알려주는 대학 입시 전형(학생부교과전형/학생부종합전형/수시/정시/논술)-수시편

연세대생이 알려주는 대학 입시 전형(학생부교과전형/학생부종합전형/수시/정시/논술)-정시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