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남 IT

나에게 맞는 아이패드는?/아이패드 선택 가이드

짭짤구리 2021. 1. 14. 17:00

열네 번째 이야기; 나에게 맞는 아이패드는?/아이패드 선택 가이드

 

*이 글은 광고와 전혀 관련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공하! 안녕하세요:) 공대남입니다!!😀😀

오늘 준비한 컨텐츠는 아이패드의 많은 시리즈 중에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되시는 분들을 위해 그 고민을 조금 덜어드리고자 하는 포스팅입니다 ㅎㅎ!! 재밌고 유익하게 잘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혹여 아이패드 구매 자체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아래의 글을 한번 읽어봐주세요😁😁 도움이 되실거예요!!


아이패드 구매 고민/ 사야 하는 이유


아이패드 구매 고민/ 사지 말아야 하는 이유



 

먼저 아이패드는 여러 가지 종류가 존재합니다.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프로로 나누어져 있어요!! 아마 같은 아이패드지만 굉장히 다양하게 분류가 되어 있기 때문에 많은 고민이 존재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각각의 특징을 한번 짚어볼게요 ㅎㅎ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미니는 이름에서 느껴지시죠? ㅎㅎ 맞습니다!! 일반적인 아이패드보다 크기가 더 작습니다!! 화면 크기는 7.9인치 입니당!! 삼성의 Galaxy Note 20 ULTRA의 화면 크기가 6.9인치인 것을 감안하면 태블릿 중에서는 크지 않은 화면 크기임을 알 수 있어요. 아이패드 미니는 A12 Bionic 을 사용하고 Retina 디스플레이도 지원하고요! 또한 요즘 많이 없애는 추세인 홈버튼도 아직까지 존재합니다! 카메라는 한 개이고, 애플펜슬 1세대를 지원합니당ㅎㅎ 제가 직접 아이패드 미니를 들어봤는데 들고다니기에는 정말 최적의 사이즈인 것 같아요! 영상 시청이나 웹툰, 글을 읽는 컨텐츠 소비용으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이패드


아이패드라는 명칭 앞 혹은 뒤에 어떠한 수식어도 붙지 않은 아이패드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어요! 이 때문에 뭔가 기본에 충실할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요! 아이패드 8세대의 크기는 10.2인치입니다. 아이패드 미니와는 확실히 차이가 나는 크기임을 알 수 있으며 태블릿 중에서는 가장 일반적인 크기예요! 아이패드에도 A12 Bionic 을 사용하고 Retina 디스플레이도 지원합니다! 또한 지문인식 센서를 가지고 있는 홈버튼도 남아있는 모델입니다. 애플펜슬 1세대도 지원합니다. 아이패드도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구매하셔요!! 그래서 교육용이나 영화,드라마,유튜브 등을 시청하시거나 간단한 작업 위주로 사용하실 예정인 분들이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에어는 애플의 아이패드 라인업에서 굳이 순위를 매기자면 2등 정도 한다고 생각하시면 괜찮을 것 같아요!! 최근에 아이패드 에어 4세대가 발표되면서 상당히 많은 관심을 받았죠!! 아이패드 에어 4세대는 10.9인치의 화면을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아이패드 에어 3과 달리 에어 4는 홈버튼이 사라지면서 조금 더 몰입도가 높은 화면 시청이 가능하게 되었어요! 그러나 홈버튼이 위쪽으로 이동하면서 지문인식은 그대로 유지가 되었습니다 ㅎㅎ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으며 A14 Bionic 이 내재되어 있어요!! 아 그리고 아이패드 프로를 제외한 라인업 중 현재로선 유일하게 애플펜슬 2세대를 지원합니당ㅋㅋㅋㅋ 영상 시청은 물론! 영상을 편집하고 음악을 제작하는 것 같은 컨텐츠 제작용으로도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ㅎㅎ

 

아이패드 프로


마지막으로 아이패드 프로입니다. ‘프로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고사양의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먼저 아이패드 프로의 화면 크기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11인치이고, 나머지 하나는 12.9인치입니다. 참고로 11인치는 이번에 나온 아이패드 에어4와 화면으로 거의 비슷한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12.9인치는 직접 사용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크기가 크다는 게 실감이 나더라구요!!ㅎㅎ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A12Z Bionic 을 탑재하고 있어 노트북 이상의 속도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또한 홈버튼이 없는 디자인이며 지문인식이 아닌 페이스 ID를 제공해요! 그리고 프로는 카메라도 장점입니다. 와이드 카메라와 새로운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가 탑재되어있어 태블릿 카메라는 안 좋다는 인식을 깨주기도 합니다 ㅎㅎ 영상 편집, 3D 작업, 그림, 촬영 등등 고사양 작업을 원활한 환경에서 사용하고 싶다고 하시는 분께 추천드리고 싶어요!

 

정리;

영상 시청 같은 콘텐츠 소비를 목적으로 구매를 고민 하신다면 아이패드 미니와 아이패드 중에 구매를 하시길 추천드릴게요!! 그리고 이 두 가지는 개인적으로 사양차이보단 크기 차이가 관건이라고 생각해요!

교육용이나 영상 시청으로 사용할 건데 화면이 작은 게 좋다 하시면 아이패드 미니!! 화면이 큰 게 좋다 하시면 아이패드를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아유~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을 하는 콘텐츠 제작이 목적이시라면 아이패드 에어나 아이패드 프로 라인업 중에서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ㅎㅎ 에어 4세대 256GB와 프로 11인치 256GB의 가격차이가 18만원이 나는 것을 감안해서 조금 더 고사양이 필요하시다프로를!! 약간의 가성비를 생각하시면 에어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아이패드 구매 팁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해봤어요 ㅎㅎ 저는 더 유익한 내용으로 돌아올게요 ㅎㅎ 오늘 하루 기분 좋게 마무리 하시길 바라요~



😀다른 이야기 더 보기😀

대학생 태블릿/갤럭시 탭/아이패드 VS 노트북

대학교 새내기 필수템 Best 4

연세대생이 알려주는 대학 입시 전형(학생부교과전형/학생부종합전형/수시/정시/논술)-수시편

아이패드를 사야 할까? 아이패드 구매 고민/ 사지 말아야 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