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남 IT

갤럭시 S21 플러스 VS 갤럭시 S21 울트라 비교 (실물 직접 체감해 봤어요!!)

짭짤구리 2021. 1. 19. 13:00

열아홉 번째 이야기; 갤럭시 S21 플러스 VS 갤럭시 S21 울트라 비교 (실물 직접 체감해 봤어요!!)

 

*이 글은 광고와 전혀 관련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공하! 안녕하세요:) 공대남입니다!!😊

여러분! 오늘은 요즘 아주 핫한 제품이죠?? 바로 삼성에서 플래그쉽 스마트폰인 S시리즈가 새로 나왔어요! ㅎㅎ 바로바로 갤럭시 S21입니당. 엄청 광고를 많이 하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저는 아이폰 유저이긴 하지만 그래도 너무 궁금해서 삼성 매장에 가서 한번 손으로 잡아보고 조금 체험을 해보다가 왔어요 ㅎㅎ 이것을 기반으로 말씀을 드려보겠습니당!!

 

갤럭시 S21은 총 세 가지 모델로 출시가 되었어요!! 갤럭시 S21, 갤럭시 S21+, 갤럭시 S21 Ultra 이렇게 세 가지 모델인데요!! 요즘 많이들 고민하시는 것이 갤럭시 S21 플러스와 갤럭시 S21 울트라 모델 중에서 어떤 것을 택할지 많이 고민하시더라구요ㅎㅎ 그래서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한번 다뤄볼게요!!

 

#1 화면 크기




 갤럭시 S21 플러스6.7인치이고 플랫 디스플레이입니다! 그러나 갤럭시 S21 울트라6.8인치 엣지 디스플레이예요!! 두 가지 모델이 화면차이는 그렇게 크게 나지 않았어요 그러나 플랫 디스플레이와 엣지 디스플레이의 차이가 존재했는데, 엣지 디스플레이가 예전의 엣지처럼 강하게 들어간 것이 아니라 아주 살짝만 들어갔더라구요 ㅎㅎ 아주 불편한 정도는 아닐 것 같았어요!!

 

#2 색상




 갤럭시 S21 플러스바이올렛과 핑크, 블랙, 실버으로 총 네 가지 색상으로 출시했어요!! 그리고 갤럭시 S21 울트라블랙과 실버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했어요!! 




 갤럭시 S21 플러스에는 바이올렛과 핑크라는 비교적 유니크한 색상을 가지고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으나 갤럭시 S21 울트라 모델에서는 약간의 고급화 전략으로 무난한 색깔을 가져가는 것으로 보이네요!!



#3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는 육안으로 봐도 갤럭시 S21 울트라 모델이 갤럭시 S21 플러스 모델보다 좋았던 것 같아요 ㅎㅎ 스펙을 살펴보니까 울트라는 WQHD+의 해상도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최대 밝기도 1500nit로 역대 최고이기 때문에 디스플레이가 더욱 선명해보였어요!😀😁

 

 

#4 카메라




 사실 카메라에서는 눈에 띄는 차이를 보이는데요!! 먼저 일단 갤럭시 S21의 카메라에 조금 신기한 기능들이 추가 되었어요 ㅎㅎ 먼저 사진에 지웠으면 하는 부분을 지울 수 있는 개체 지우기 기능이 생겼습니다!(그러나 아직 데모 버전이라 약간 감안은 해주셔야할 것 같아요😂), 그리고 줌을 계속하다보면 조금만 흔들려도 화면이 크게 흔들리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는데요!?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줌을 고정해서 흔들림을 잡아주는 기능도 나왔어요(❁´◡`❁) 굉장히 유용할 것 같아요!! 그리고 두 모델 둘 다 사진이 굉장히 잘나오는데, 울트라 모델에 추가된 기능들을 살펴보자면 갤럭시 S21 울트라광학 3배줌과 광학 10배줌의 망원이 두 개나 탑재되어서 줌을 해도 선명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따라서 만약에 카메라가 고민의 우선 순위라면 갤럭시 S21 울트라를 선택하시는게 더욱 좋은 선택이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5 S




 갤럭시 S21 울트라 모델S까지 사용 가능했어요!! 굉장히 놀라운 변화였죠!! 기존에는 갤럭시 노트 모델을 위해 펜이 존재했지만 이제는 울트라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당

 

마지막으로 어떻게보면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도 한 가격입니다!! 갤럭시 S21 플러스는 1199천원이고, 갤럭시 S21 울트라256GB1452천원, 512GB15994백원입니다.

 


한마디

가성비가 우선 순위라면 갤럭시 S21, 갤럭시 S21 플러스 모델이 가장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고, 좋은 스펙과 기술력을 맘껏 경험하고 싶다고 하시면 갤럭시 S21 울트라 모델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ㅎㅎ

 

오늘의 갤럭시 S21 톺아보기는 여기까지고요 더욱 유익한 정보로 돌아올게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ㅎㅎ😎




😀관련된 이야기 더 보기😀

나에게 맞는 아이패드는?/아이패드 선택 가이드

아이패드를 사야 할까? 아이패드 구매 고민/ 사지 말아야 하는 이유

아이패드를 사야 할까? 아이패드 구매 고민/ 사야 하는 이유

갤럭시북 이온1 1년 REAL 사용기 & 매력적인 이유 Best 5

대학생 태블릿/갤럭시 탭/아이패드 VS 노트북

대학교 새내기 필수템 Best 4

노트북 선택 가이드- 대학생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