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남 IT

[애플 VS 삼성] 아이폰 VS 갤럭시 구매 고민/ 아이폰12 VS 갤럭시 S21

짭짤구리 2021. 1. 21. 09:00

스물 세 번째 이야기; [애플 VS 삼성] 아이폰 VS 갤럭시 구매 고민/ 아이폰12 VS 갤럭시 S21

 

*이 글은 광고와 전혀 관련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공하! 안녕하세요:) 공대남입니다!!😎

오늘은 스마트폰 계의 양대산맥이라고 할 수 있는 두 회사죠?? 바로 삼성과 애플의 각각 대표 스마트폰인 아이폰과 갤럭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해요!! ㅎㅎ 이 두 제품을 가지고 굉장히 많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의 고민을 덜어드리기 위해 준비한 포스팅이에요!! ㅎㅎ 정말 솔직하고 제가 경험한 이야기들로만 포스팅을 준비했으니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먼저 저는 갤럭시를 쓰다가 아이폰으로 넘어간 대표적인 케이스의 한 명이에요😊ㅋㅋㅋㅋㅋㅋ 따라서 두 플랫폼의 장단점으로 조금 더 생생하게 비교할 수 있겠더라구요!! 그래서 아이폰의 장점과 갤럭시의 장점을 차례대로 다뤄볼게요!!

 

아이폰의 장점




1) 호환성(Feat. 에어드롭)


 제가 아이폰을 사고 애플 제품을 하나씩 추가하면서 아이폰을 써야겠다는 생각이 더 더욱 강해지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컴퓨터나 다른 태블릿 기기로 옯기려면 기기 간의 잭을 이용해 옮기거나 카카오톡으로 보내서 PC 카톡에서 다운 받는 경우가 대다수잖아요? 아이폰은 에어드롭이라는 기능이 있어서 애플 제품 간에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아무런 장비 없이 클릭으로 빠르게 보낼 수 있어서 이러한 편리함 때문에 너무 좋더라구요 ㅎㅎ!!

 


2) 퀄리티 높은 어플


 두 번째는 완성도 있는 어플이 아이폰을 구매하도록 만들더라구요ㅋㅋㅋㅋㅋ ㅎㅎ 삼성의 갤럭시는 Play Store라는 플랫폼에서 어플을 다운하잖아요?? 애플은 앱스토어라는 곳에서 어플을 다운받을 수 있어요!! 그런데 제가 어디서 들었던 이야기인데요!! Play Store에 자신이 만든 어플을 출시하기가 조금 더 간편하다고 들었었어요!! , 누구나 비교적 쉽게 어플을 출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하지만 반대로 이야기하면 애플의 앱스토어는 절차도 복잡하고 검증이 완료된 어플을 출시한다는 이야기죠!! ㅎㅎ 그래서 상당히 좋은 어플들이 갤럭시를 쓸 때 탐나더라구요 ㅋㅋㅋㅋㅋ (물론 완성도가 있으면 유료로 구매해야하는 어플이 조금 많아요,,,,!😂)

 


3) 카메라


 아이폰은 카메라다라는 말 혹시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하지만 저는 오히려 삼성의 갤럭시가 요즘은 더욱 선명하고 좋은 카메라 성능을 보여준다고도 생각이 되더라구요!! 하지만 제가 조금 차이를 느꼈던 것은 동영상을 촬영할 때 흔들림을 잡아주는 것 같은 부분에서는 아직 아이폰이 조금 더 자연스럽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 ㅎㅎ 그래서 장점으로 뽑아봤습니다!!

 


갤럭시의 장점




1) 삼성 페이


 자 올 것이 왔죠ㅎㅎㅎㅎ 요즘은 지갑을 깜빡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다고 해요!! 바로 삼성의 삼성페이 때문이 아닐까라고 생각을 하는데요ㅋㅋㅋㅋㅋ 정말 편하더라고요!! 지금은 아이폰을 쓰고 있어서 사용을 못하지만.... 정말 요즘은 삼성페이가 안되는 곳을 찾기 힘들 정도로 엄청 상용화가 되었어요ㅎㅎ 사실 앞으로 지갑이라는 액세서리는 필수 액세서리보다는 정말 액세서리의 명분을 가지게 되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2) RAM 차이


 RAM 차이도 있습니다!! 조금 더 경험적으로 이야기를 해보자면!! 어플을 실행시키고 잠깐 끌어당긴 뒤 다른 어플을 실행하다가 다시 그 어플로 들어갈 때!! 종종 어플이 다시 시작되어서 스트레스 받으신 적 있으시죠,,? 이게 바로 RAM의 크기 차이에 의해서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RAM이 작다면 잠시 보류해둔 어플의 데이터를 기억할 수 있는 능력이 그만큼 작다는 뜻이에요 ㅎㅎ 아이폰 12는 기본 4GB, 아이폰 12 프로6GB의 램을 가지고 있는 반면에, 갤럭시 S21과 갤럭시S21+8GB 램을, 갤럭시S21 울트라12GB의 램을 가지고 있는 것을 봐도 차이가 보이죠?? ㅎㅎ

 


3) 가성비


 사실 모든 제품을 사는데 있어서 가격을 고려하지 않는 다는 것은 말이 안되는 것 같아요!! 삼성 갤럭시 S21 모델(256GB 기준) 기본모델은 999,900, 플러스는 1,199,000, 울트라는 1,452,000이고, 아이폰 12 모델(256GB 기준) 12 기본 모델은 1,300,000, 12 pro1,490,000원이며, 12 pro Max1,630,000 으로 대체적으로 아이폰이 더 높은 가격에 형성되어 있으며 용량이 커질수록 아이폰의 가격차이는 더욱 커집니다...!! 또한 삼성은 여러 가지 혜택을 적용해서 할인을 받아 구매할 수 있어서 실질적인 구매가는 더욱 차이가 난다고 생각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ㅎㅎ

 

갤럭시 S21 모델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ㅎㅎ!!


클릭😀🔽클릭😀🔽클릭😀🔽클릭😀🔽클릭😀🔽클릭😀🔽


갤럭시 S21 플러스 VS 갤럭시 S21 울트라 비교 (실물 직접 체감해 봤어요!!)




오늘은 저도 너무나 많이 고민했던 내용이고 고민했던 흔적을 담아 여러분들의 고민 시간을 줄여드려보고자 포스팅을 했습니다😎😎

유익하셨다면 하트❤ 한번씩 부탁드려도 될까요??

 그럼 저는 이만 물러가보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ㅎㅎ!!



😀관련된 이야기 더 보기😀


애플카 그게 뭔데?/ 기아차와 현대차 (주식, 주가 상승 이유)


갤럭시 S21 플러스 VS 갤럭시 S21 울트라 비교 (실물 직접 체감해 봤어요!!)


나에게 맞는 아이패드는?/아이패드 선택 가이드


아이패드를 사야 할까? 아이패드 구매 고민/ 사야 하는 이유


노트북 선택 가이드- 대학생편


대학생 태블릿/갤럭시 탭/아이패드 VS 노트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