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남 IT

애플 아이폰13 유출? 루머? (아이폰 13 알려진 것들)

짭짤구리 2021. 1. 22. 09:00

스물 네 번째 이야기; 애플 아이폰13 유출? 루머? (아이폰 13 알려진 것들)

 

*이 글은 광고와 전혀 관련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공하! 안녕하세요:) 공대남입니다!!😁😁

아이폰 12가 공개된 지도 어느덧 벌써 2개월이 넘어가네요,,,

엄청 이쁘다면서 사고 싶어했던게 엊그제 같은데 말이죠 ㅋㅋㅋㅋㅋㅋㅋ.... 

아이폰 12가 출시된지 그렇게 많은 시간이 흐르지 않았지만

 벌써부터 아이폰 13에 대한 관심은 대단하더라구요....ㅎㅎㅎ

 그래서 지금까지 시중에 나온 아이폰 13과 관련한 루머들에 대해 다뤄보려고 해요 ㅎㅎ!!


일단 시작하기에 앞서 아직 확실한 사실이라고 확신하기엔 너무 이른 시기임을 감안하고 

언제까지나 루머라고 생각을 해주시면 너무 감사할 것 같아요😎

 


01 터치 ID의 부활?




 아이폰은 X시리즈에 접어들면서부터 홈버튼을 제거하기 시작했어요!! 이 때문에 기존의 지문인식 방식이 조금 어려워지게 되었고 얼굴 인식 방법인 페이스 ID로 바뀌게 되었죠!! 사실 어떻게 보면 나름 혁신이었고 크게 불편하다고 생각을 하진 않았었는데,,,, 요즘 코로나 시국에서 치명적인 단점이 있죠,,,,!! 바로 마스크를 착용하면 페이스 ID를 사용할 수가 없어서 계속 비밀 번호를 입력해서 잠금 해제를 해야 하는 너무너무 번거로움이 있어요! 그런데!? 아이폰 13에서는 화면에 지문인식 센서를 내장하여 지문인식이 가능할 지도 모른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꼭 사실이었으면 좋겠네요 😀😀

 


02 배터리 사양 개선?




 몇 년째 아이폰의 단점하면 따라오는 꼬리표가 바로 배터리 성능이었어요! 물론 나름 많이 개선되었다고는 생각이 되지만 여전히 배터리가 빨리 소모된다는 느낌은 받고 있답니다... 그런데 이러한 배터리를 기존의 배터리보다 훨씬 많은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할 수 있는 소프트 보드 배터리로 바뀌며 이러한 배터리 성능을 개선할 수 있다는 루머가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주 불가능한 이야기는 아니라고 생각하기에 꼭 개선을 했으면 좋겠네용 ㅎㅎ

 


03 유선 충전 불가?




 세 번째 루머는 조금 센세이션한데요...ㅋㅋㅋㅋㅋ 바로 애플이 유선 충전 포트를 제거할 수도 있다는 루머입니다. 사실 지금에서는 이해가 안되실 수 있겠지만 애플의 입장은 이러합니다. "충전이나 동기화 같이 케이블을 이용해서 이루어지던 작업을 무선 환경에서 할 수 있도록 변화시키겠다"고 합니다. 듣고보니 편할 것 같긴하네요 ㅎㅎ 따로 연결잭을 안 들고 다녀도 되니까요 ㅎㅎ 처음에 이어폰 포트를 없앤다고 했었을 때 모두가 반대했지만 과감하게 빼버렸고 지금의 에어팟, 버즈 등 무선 이어폰 열풍까지 불어오게 한 애플이라면 충분히 가능성 있는 이야기라고도 생각이 되네요 ㅎㅎ

 



이렇게 오늘은 아이폰 13에 대한 루머를 다뤄봤어요 :)

맞을 수도 있고 틀린 루머일 수도 있겠지만 애플의 이러한 과감한 행보는 굉장히 응원을 하게 하네요😄

그러면 저는 오늘 여기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 

감사합니당!!



😀관련된 이야기 더 보기😀


[애플 VS 삼성] 아이폰 VS 갤럭시 구매 고민/ 아이폰12 VS 갤럭시 S21


애플카 그게 뭔데?/ 기아차와 현대차 (주식, 주가 상승 이유)


갤럭시 S21 플러스 VS 갤럭시 S21 울트라 비교 (실물 직접 체감해 봤어요!!)


나에게 맞는 아이패드는?/아이패드 선택 가이드


아이패드를 사야 할까? 아이패드 구매 고민/ 사야 하는 이유


노트북 선택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