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남 IT

아이패드를 사야 할까? 아이패드 구매 고민/ 사지 말아야 하는 이유

짭짤구리 2021. 1. 13. 13:00

열세 번째 이야기; 아이패드를 사야 할까? 아이패드 구매 고민/ 사지 말아야 하는 이유

 

*이 글은 광고와 전혀 관련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공하! 안녕하세요:) 공대남입니다!!😀

오늘은 아이패드를 1년 넘게 사용해오고 있는 저의 입장에서 아이패드 구매를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의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 이 포스팅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조금 더 정확한 정보를 위해서 저의 지인들에게도 물어보며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고민들을 다루었어요!!

 

오늘 본격적으로 다룰 주제는 아이패드 구매를 다시 한번 생각해봐야 하는 이유!! 입니당 ㅎㅎ

제가 아이패드를 선택한 이유와 정말 포기할 수 없었던 아이패드의 장점들은 이 포스팅에 잘 적어두었어요ㅎㅎ 아래의 링크로 가셔서 간단하게 보고 오시면 더욱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아이패드를 사야 할까? 아이패드 구매 고민/ 사야 하는 이유

🔼🔼🔼🔼🔼클릭🔼🔼🔼🔼🔼클릭🔼🔼🔼🔼🔼클릭🔼🔼🔼🔼🔼클릭🔼🔼🔼🔼🔼



 

아이패드 구매를 고민해봐야 하는 이유

 

1) 가격


 누구나 공감하실 이유라고 생각해요!! 애플하면 일단 굉장히 비싸다는 이미지가 강합니다. 실제로 비교를 해봤을 때에도 얼핏 맞는 이야기에요,,,,ㅎㅎ 가장 많이 비교를 하는 삼성의 갤럭시 탭 S7과 애플의 아이패드 에어 4세대로 가격 비교를 해볼게요!! 두 제품 모두 256GBWi-Fi모델로 비교를 진행했을 때, 갤럭시 탭 S7899,800(S펜은 기본 포함)이고 아이패드 에어 4세대979,000원이고 여기에 애플펜슬 2세대(165,000)는 따로 구매해야 하기 때문에 979,000+ 165,000= 1,144,000입니다.😣🤣 대략 20만원이 훌쩍 넘는 금액 차이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내가 과연 이러한 가격차이를 감수하고도 아이패드가 필요한지를 잘 고려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2) 기본 액세서리 구성


 아이패드를 구매했을 때 들어있는 충전기 액세서리가 조금 별로라고 생각했어요!! 바로 충전속도가 너무 느렸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저는 더 높은 30W짜리 충전기를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숩니당 ㅠㅠ 그렇지만 이 충전기의 가격은 55,000........ 비싸요 비싸...

 



3) 추가 액세서리 가격


 2)번에서 말한 내용과도 얼추 비슷한 내용일 수 있지만 애플이 공식으로 판매하고 있는 모든 악세서리가 너무 비쌉니다.... 예를 들어 아이패드의 그냥 단순히 덮개만 있는 케이스를 구매하려고 하면 99,000원입니다........ㄷㄷ(쿠팡에서는 1~3만원이면 사죠...😂) 그리고 만약 키보드가 달린 Magic Keyboard를 구매한다면 389,000원으로 거의 가성비 스마트폰 가격과 맞먹습니다....

 



총평



아이폰 같은 애플 제품을 애용하시는 분이나 그림이나 영상 작업용으로 구매하실 분들은 추천드립니다!! 그러나 단순한 영상 시청이나 카카오톡 용으로 구매를 고민하신다면 다른 가성비 좋은 대체품들을 한 번 고려해보시는 건 어떨지 얘기해드리고 싶습니다 ㅎㅎ

 

 

저도 그랬고 지인분들도 아이패드를 고민하는 이유 중 큰 이유는 가격이더라고요. 너무 비싼 것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 ㅠㅠ 하지만 저는 이렇게 생각해요. 무조건 싼 제품을 사고 돈을 아끼기 보단, 자신에 소중하고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는 물품에는 현명하게 소비를 하는 가치소비를 하는 것이 때로는 더 효율적인 소비라고 생각하에 스스로 잘 고민해보시고 결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굿데이입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