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생 과학

폭설 이유 / 한파 이유 / 눈이 많이 오는 이유

짭짤구리 2021. 1. 19. 13:30

스무 번째 이야기; 폭설 이유 / 한파 이유 / 겨울 추운 이유 / 눈이 많이 오는 이유

 

*이 글은 광고와 전혀 관련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공하! 안녕하세요:) 공대남입니다!!😎😎

요즘 눈이 정말 많이 오는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눈이 오면 세상이 하얗고 눈이 내리는 그 모습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눈이 많이 와서 출퇴근 길에 고생하기고 여러 가지 사건 사고가 나는 모습을 보니까 조금 안타깝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폭설을 도대체 왜 내리는지 / 겨울에는 왜 이렇게 추운지를 공대생의 관점에서 파악해보려 합니다!!ㅎㅎ

 

북극은 엄청 추운거 아시죠? 이렇게 북극의 추운 공기가 사람이 사는 지역으로 내려오면 지구는 엄청나게 차가워질 것이에요 ㅠㅠ! 하지만 지금처럼 따뜻할 수 있는 이유는 북극의 차가운 공기를 막아주는 제트기류가 있기 때문이에요!! ㅎㅎ 



이 제트기류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매우 강하게 부는 기류를 말해요!! ㅎㅎ 사진에서 보이는 노란색 화살표가 제트 기류랍니다 !!


 

그러나 이 아주 고마운 제트기류가 점점 약해지고 있어요!!😥 제트기류가 강하게 형성이 되려면 제트기류 위쪽과 아래쪽의 기온차가 많이 나야하는데요!! 지구 온난화로 인해 북극의 온도도 올라가면서 온도차이가 많이 줄어들게 되었고 이것이 제트기류가 약해진 원인이라고 할 수 있어요!!

 

한파의 원인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제트기류가 약해지면서 제트기류 위쪽, 북극의 찬 공기가 한반도까지 내려오게 되면서 한반도의 기온이 낮아지게 되고, 심지어 원래 기온이 낮은 겨울에는 훨씬 더 낮은 기온을 가지게 되었어요,, 그래서 최근에,,, 너무 추웠던 말도 안되는 한파가 찾아오게 되었던 것입니다.. ㅎㅎㅎ

 


 

폭설의 원인


 폭설의 원인도 지구 온난화입니다!! 지구 온난화로 인해 해수면의 온도가 올라가게 되고 해수면의 수증기가 하늘로 증발하게 되었어요. 하늘에 수증기가 많이 모여서 무거워지게 되면 어느 순간 눈이나 비로 내리게 되는데 앞서 언급했듯 한반도가 차가워지는 한파에 의해 눈으로 내리게 되어 폭설을 맞이하게 됩니다.

 

 

오늘은 기후에 관한 이슈를 다뤄봤어요!! 한파와 폭설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 너무너무 수고가 많으시고 서로가 도우며 슬기롭게 잘 이겨내봐요👌👌👌👌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관련된 이야기 더 보기😀

갤럭시 S21 플러스 VS 갤럭시 S21 울트라 비교 (실물 직접 체감해 봤어요!!)

[명문대생 꿀팁] 연대생이 말해주는 학년별 예비고 3/n수생/재수생 겨울방학 공부법 / 전략법

[명문대생 꿀팁] 연대생이 말해주는 학년별 예비고 2 겨울방학 공부법 / 전략법

[명문대생 꿀팁] 연대생이 말해주는 학년별 예비고 1 겨울방학 공부법

[공대남 IT] - 나에게 맞는 아이패드는?/아이패드 선택 가이드

아이패드를 사야 할까? 아이패드 구매 고민/ 사지 말아야 하는 이유

정시? 수시? 고민인 사람들 모여라 / 대학입시전형 선택 꿀Tip

아이패드를 사야 할까? 아이패드 구매 고민/ 사야 하는 이유